카테고리 없음

<세계테마기행 동남아 힐링 트립> 2부. 캄보디아 프롬프 씨클로 타고 프랑스거리와 프놈사원, 캄보디아 진주 코롱섬, 붉돔구이, 오다르메안체이 재스민 쌀, 아침식사 비빔쌀국수와 놈반쪽, 작..

꿀이꿀이 2021. 6. 1. 17:17
반응형

 

<세계테마기행>

동남아 힐링 트립

2021.531~64

누구나 한 번은 가고 싶은 여행지 1위의 지친 일상을 달래줄 동남아로 힐링 트립을 떠난다.

베트남, 동화 속 마법이 일상처럼 펼쳐졌다.

캄보디아, 보통의 날에 스며있는 근사한 모험

동티모르, 동쪽 끝 외딴섬의 땅

인도네시아, 화산섬의 뜨거운 인생을 만나는 곳

말레이시아, 취향대로 떠 즐기는 바다.

지금 떠나고 싶은 핫한 여행지 동남아 힐링 트립을 떠나본다.

제2부. 만나면 좋은, 캄보디아

61일 오후 840

 캄보디아는 인도차이나 남서부에 위치해 옛날부터 화려한 문화를 꽃피운 나라이다. 만나서 반갑고 맛나서 즐거운 캄보디아의 따듯하고 정갈한 풍경속으로 빠져본다!

과거와 현재, 전통과 최첨단이 공존하는 용광로 같은 도시이자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 아담한 오픈카, 씨클로를 타고 구석구석 거리를 누비며, 캄보디아 속 작은 프랑스 거리부터 언덕 위의 프놈 사원, 강바람을 만끽하는 메콩강까지! 캄보디아 사람들의 평범한 일상을 감상해본다.

 

 

캄보디아의 숨은 진주라 불리는 코롱섬으로 떠나, 방갈로에서 내려다보이는 넓은 바다 뷰에 속이 뻥 뚫린다! 짜릿함이 빠지면 여행이 아니다! 코롱섬의 가장 높은 곳에서 집라인을 타고 타잔이 되어 밀림을 날아보기도 한다. 

 강아지와 아들을 데리고 낚시를 간다는 가족을 따라 경험해보는 첫 낚시는 인심좋은 바다 덕분에 낚시왕도 돼보고 해변 바비큐 파티에서 붉돔 구이의 부드러움을 만끽하며 또 한 번 캄보디아에 반한다.

캄보디아 북서부의 대표적인 벼농사 지역, 오다르메안체이는 재스민 쌀이 특산물이다. 마을의 오래된 정미소에서 만난 한 단골손님. 아주머니가 매일 이곳에 들러 쌀을 정미하는 건 놈반쪽을 만들기 위해서라고 한다.

우연히 아주머니를 따라나서 캄보디아의 아침식사로 사랑받는 비빔 쌀국수, 놈반쪽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수제 쌀국수 면부터 찐~한 국물까지 아주머니만의 비법이 듬뿍 담겨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고 한다. 맛있는 음식을 대접 받았으니 아주머니를 도와 놈반쪽 판매에도 나서보기로 하는데...

몸도 마음도 든든하고 채우고 떠나는 마지막 여정으로.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호수라는 톤레삽 호수의 작은 수상 마을엣 호수를 전용풀장으로 여기는 아이들을 만나고 맹그로브숲 보트투어를 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