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세계테마기행>5부, 동유럽 숨은 1인치 체코, 마리오네트 인형 체코인의 자부심, 프라하 벼룩시장과 골동품가게, 성베드로바울 성당, 모라비아 왕

꿀이꿀이 2021. 8. 27. 12:05
반응형

<세계테마기행>
흥미진진 유럽 사전
2021년 8월 23일 ~8월 27일
5부, 동유럽 숨은 1인치 체코
8월 27일 금요일

체코 여행, 현지인이 강력 추천하는 히든 명소들로 동유럽의 숨은 1인치 체코를 만난다.


중세 향기가 풍기는 살이 있는 건축 박물관과 체코의 유명 관광지만 둘러보는 여행이 아닌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곳 프라하는 사람 냄새가 가득한 벼룩시장과 골동품 가게에서 프라하의 과거를 만날 수 있고, 현지인이 가장 사랑하는 전망대 비셰흐라드로 향해, 체코인의 탄생을 축하하는 성 베드로 바울 성당은 삶의 끝을 기리는 고원묘지에서 살아 있는 삶의 역사를 만난다.


프라하의 저녁은 노을빛 물들어 누구라도 사랑에 빠질 듯한 로맨틱한 감성을 자아내고 있다.
모라비아 왕국은 고대 체코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고, 그 흔적을 찾아 동부로 떠나 체코의 토스카나로 불리는 팔라바 평원을 지나 나폴레옹도 들렀다는 미쿨로프성에서 달콤한 와인을 맛본다.


체코의 위대한 유산 마리오네트를 만나러 관절마다 줄을 매달아 움직이는 마리오네트 인형은 합스부르크 가문의 지배를 받던 시절 독일어 사용을 강요당했지만 자신들의 언어와 문화를 지켜준 체코인의 자부심이다.
쟈므넬에서 인형을 50년 넘게 만들고 있는 마리오네트 최고봉 대학 스승님을 만나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보내고, 300년 후 환생한 해골 로미오와 해골 줄리엣 마리오네트들의 즉석 러브스토리를 구경해본다.


체스키라이 사암 절벽은 수만 년 화산 활동으로 인해 비현실적으로 솟아있는 거대한 사암 절벽 꼭대기 위에 수상한 성이 있는데, 성에 살던 성주가 만들었다는 좁다란 사암 터널을 지나 600년 넘는 역사를 간직한 흐루바스칼라성에는 유명 인사들이 묵었다는 최고의 뷰를 자랑하는 방에서 달콤한 휴식을 취해본다.
거인의 산맥이라는 별명을 가진 크로코노셰산맥 골짜기에서 체코 맥주의 마스코트. 코젤 염소를 만나고, 아름다운 엘베강에서 여름휴가를 즐기는 슈테파네 가족의 여름휴가법을 제대로 배워보고, 어디에서도 본적 없는 진짜 체코 삶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