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생활의 달인> 옻칠 달인 이익종 장인, 남양주 와부공방, 휴대폰케이스 도마 수저세트 옻칠, 모터차박달인 김소연, 옻칠의 세계, 옻의 벌레와 해충예방 효과 전자파 차단

꿀이꿀이 2021. 9. 6. 17:33
반응형

<생활의 달인>

옻칠 달인

이익종(남/ 63세 경력 48년)

 

옻칠은 낡은 가구에 새 생명을 불어 넣어주는 것이다.

최근 들어서는 휴대폰 케이스, 도마, 수저세트 등 다양한 제품들에서 옻칠을 하고 있다.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예술 명인, 제품의 숭고한 혼을 불어넣는 옻칠장 이익종 달인은 생활 속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옻칠에 한 사람의 무수한 노력이 깃들어 있는 옻칠의 장인이다.

 

 

옻칠의 작업 과정은 정교하고 섬세하다. 옻과 송진 기름을 배합한 후에 기름종이로 불순물을 제거해서 걸러낸 옻은 다양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옻칠의 역할은 옻칠을 한 부분은 불에 잘 타지 않고 벌레와 해충을 예방하고 전자파 차단의 하고 있다.

옻칠의 붓은 인모로 만든 붓을 이용해 마치 그림을 그리듯이 움직이는 달인의 옻칠을 보고 있으면 달인의 몸짓에 절로 빠져든다.

 

 

그동안 몰랐던 옻칠의 세계로 함께 빠져보자.

 

 

[와부공방]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불읍 도곡리 595-3

 

 

모터차박 달인

김소연 (여/ 경력 7년)

생활의 달인에서는 차박 리버들을 많이 탄생시켰고 이번 차박 시리즈는 오토바이이다.

김소연 달인은 오토바이 하나로 전국을 자유롭게 캠핑을 즐기러 다니고 있다.

 

 

달인은 하늘 과 땅 오토바이만 있다면 그 어떤 곳이든 그녀만의 전용 캠핑장을 만들어낸다.

진전하 캠핑은 최소한의 짐으로 최대한의 행복을 누리는 것이란다.

달인의 그런 덕분에 모토차박을 즐기는 그녀의 짐은 가방 하나뿐이다. 가방 안에서 꺼낸 천 하나로 뚝딱 비와 바람을 피할 수 있는 천막을 만들고 톱과 나이프를 이용하여 주방용품을 만들어 내는 달인이다.

수차례의 모토차박을 즐기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습득한 덕분에 그녀는 최상의 모토차박을 즐기고 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