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카메라 24> 욕실리모델링 바스의 세계, 윙슈터 스카이다이빙, 윙슈트 코치 정용상, 2021년 욕실트렌드, 날다람쥐 모습 윙슈트, 활강용 특수낙하산 강하복
<관찰카메라 24>
바스의 세계 - 화장실을 넘어 휴식 공간으로
가을철 인테리어 성수기 시즌, 특히 리모델링의 꽃은 욕실이라 불릴 정도로 아름답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욕실 리모델링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서울 강남 한복판 논현동 가구 거리에 한 욕실 인테리어 전문매장이 위치하고 있다.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부터 화려함과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중무장한 천만원대가 넘는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고객들을 사로잡는다.
욕실 리모델링 수요가 늘면서 욕실용품 주문량도 함께 늘어나고 눈 코 뜰 새 없이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욕실용품공장에서 하루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변기와 세면대가 탄생한다.
다양한 종류의 흙을 배합해 원료를 만드는 것부터 시작되는 공정과 석고 틀에 원료 주입한 후에 수작업을 이뤄진다고 한다. 도자기를 굽는 것과 같이 열과 성을 다하여 한 땀 한 땀 변기와 세면대를 만든다는 작업자들이다.
2021년 욕실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게 흥미로운 욕실용품 제작과정도 함께 알아본다.
# 하늘을 나는 사나이, 윙슈터
날다람쥐처럼 하늘을 나는 스카이다이빙은 역대급 익스트림 스포츠이다.
실제로 날다람쥐의 모습에서 착안한 윙슈트는 팔과 다리 사이에 옷감을 붙이는 활강용 특수 낙하산 강하복이다.
‘윙슈터’는 윙슈트를 입고 비행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현재 국내에서 활동 중인 윙슈터들은 약 10여 명 내외로 정용상 윙슈터 코치는 캘리포니아에서 윙슈터 코스를 수료하고 한국에서 윙슈터를 양성하고 있는 중이다.
약 1000m 상공에서 150~200km 속도로 비행하는 윙슈트 스카이다이빙은 일반 스카이다이빙과는 달리 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윙슈트 교관으로서의 활동 이후에는 오래전부터 합을 맞춰본 다른 윙슈터들과 함께 ‘펀 점프’를 진행했다.
‘펀 점프’란 합성어로 재미를 위한 점프 이날 정용상 씨는 밑에 번지 줄에 사람을 매달고 진행하는 스카이다이빙과 다른 한 펀 점프를 공개하고 하늘 위 누구보다 자유로운 윙슈트 코치 정용상 씨의 하루를 담아본다.
[스카이다이빙센터 충주]
주소 : 충북 충주시 양성면 단임길 19
전화번호 : 1588-8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