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지리산 흑돼지 고기왕> 40년 내공의 흑돼지 만찬 '월산식육식당', 흑돼지갈비수육, 흑돼국밥, 흑돼지족발찜, 구이, 100%순도 육즙 흑돼지갈비수육, 당일 도축 흑돼지 직접 발..
<생방송 오늘 저녁> 고기왕
40년 내공의 대작 흑돼지 만찬
경상남도 함양군의 오늘의 고기왕 주인공이 살고 있다.
아주 특별한 돼지 고기왕이 있다고 해 찾아가는데, 외관은 허름해 보이는 곳은 40년의 세월 동안 전국 식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는 맛의 정체는 지리산 흑돼지 만찬이다.
흑돼지는 일반 돼지보다는 사육 기간이 길고 크기가 작지만 그 만큼 맛이 최고라고 하는 흑돼지는 특히 지리산에서 자란 흑돼지는 지대가 높고 일교차가 큰 환경 덕분에 지방의 밀도가 높이 육즙이 풍부하다하여 다른 지역에 비해 더욱 맛이 좋다.
그 맛의 비결을 찾기 위해 나선다.
첫 번째 맛의 승부처는 최고의 퀄리티의 신선한 고기는 당일 도축한 신선한 지리산 흑돼지 한 마리를 통째로 들여와서 직접 발골을 하고 정형하고 있다고 한다.
돼지고기의 경우 고기를 결, 두께에 따라 식감과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오랜 세월 쌓여 있는 노하우와 내공으로 최상의 결과 두께를 찾아내어 썰어내는 것이 맛의 비법이라고 한다.
[월산식육식당]
주소 :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천왕봉로 1138
전화번호 : 055-962-5025
영업시간 : 매일 8:00~20:00
메뉴 : 흑돼지삼겹살 12,000원
족발찜 중 20,000원
돼지국밥 6,000원
돼지갈비수육 20,000원
또한 지리산의 맛과 향 가득 품은 고사리와 뽕잎, 고들빼기 등의 야생초 나물을 곁들여 내면 그 어디에서도 맛보지 못한 흑돼지 맛의 신세계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양념은 일체 불허하고 흑돼지의 순도 100% 육즙과 육향을 느낄 수 있는 흑돼지 갈비 수육부터 탱글하고 쫀득한 흑돼지 족발찜, 오래전부터 함양애서 끓여 먹었다는 묵은지를 넣어 칼칼하게 끓여 낸 흑돼지국밥, 함양의 손맛으로 유명했던 시어머니에게 전수받은 비법으로 흑돼지 맛의 대향연을 선보이고 있는 고기왕이다.
이전까지는 단 하루도 쉬는 날이 없이 일을 하다 최근 들어 한 달에 2전 쉴 만큼 남다른 노력과 정성 드려 만든 음식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