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세계테마기행>5부, 시크릿 가든 지구, 뉴질랜드 태즈먼해 생태계, 와이포우아 산림보호구 처녀림, 희귀 새들의 천국 푸하카 야생동물 센터의 흰색 키위 마누쿠라, 공룡 투아타라의 지구 진화..

꿀이꿀이 2021. 11. 26. 14:01
반응형

<세계테마기행>

알수록 신기한 지구

20211122~1126

 

우리가 사는 행성인 지구는 무엇으로 이루어져있을까.

알수록 신기한 지구를 찾아 떠나는 여행.

46억 년 지구의 놀랍고 신기한 비밀을 찾아 떠난다.

지구, 우주의 역사를 찾아가는 것은 우리의 근원을 알아가는 것이며 지구 곳곳에 숨겨져 있는 비밀을 찾아 박문호 공학박사와 함께 떠난다.

 

 

5부, 시크릿 가든 지구

1126일 금요일

 

고생대 육상식물이 출현하면서 숲이 생겨났고, 그 식물과 동물 등 생물에 관한 이야기를 쫒아가는 뉴질랜드는 태즈먼해로 인해 오랜 세월 동안 다른 대륙과 격리되면서 그들만의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다.

 

 

지금까지도 신생대와 중생대의 흔적을 지니고 있는 다양한 생물들을 목격할 수 있는 곳이다.

와이포우아 산림보호구는 뉴질랜드에서 드문 처녀림으로 다양한 생물들이 본연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곳이다.

살아있는 화석이라 불리는 카우리 나무를 보고 수만 년 전의 중생대 원시림을 유추해볼 수 있다.

 

 

희귀 새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푸하카 야생동물 센터로 떠나 뉴질랜드만의 원시적이면서 독특한 야생동물들이 보호되고 있는 그 중에서도 희귀 새로 분류된 흰색 키위 마누쿠라를 만날 수 있었다.

투아타라는 유일하게 생존하고 있는 공룡이라 불리며 그 명성에 맞는 약 2억 년 동안 거의 변화하지 않고 원시 그대로의 모습을 지니고 있다.

 

 

투아타라의 모습을 통해 지구 진화의 역사에 대해 되짚어보고 떠난 곳은 지구의 허파라 불리는 아마존으로 여전히 미지의 땅인 만큼 아마존은 야생이 숨 쉬는 곳이다.

아마존의 울창한 숲은 수많은 희귀 동식물의 보금자리이며 지구의 보고다.

아마존강 돌고래를 만나 바다의 돌고래가 어떻게 강에 살게 되었는지, 밀림 탐험으로 식물의 공생과 진화를 살펴보고 46억 년 지구의 거대한 역사와 이를 통해 나의 기원과 만나는 신비로운 시간을 갖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