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극한직업 699화>호장근, 백하수오, 호랑이의 무늬 호장근, 경산 대물 백하수오 채취, 여성 갱년기에 도움 백하수오

꿀이꿀이 2022. 4. 9. 13:48
반응형

<극한직업 699화>

자연에서 찾은 보약, 석이버섯, 호장근, 백하수오


춘삼월인 꽃피는 계절이 찾아오는 봄.
그러나 요즘 마냥 좋아할 때는 아니다. 일교차가 커지면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는 계절이기 때문이다.
황사,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기도 하고, 그 어느 때보다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이지고 있다. 약초로 건강을 지키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약성이 강한 약초를 얻으려는 약초꾼들도 이에 부합해 동분서주하며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고 한다.

호장근과 백하수오, 상상을 초월하는 엄청난 대물

일반인은 잘 모르나 약초꾼들 사이에서 엄청난 크기와 약효로 귀한 대접을 받고 있는 약초가 있다.
호장근은 줄기가 호랑이의 무늬를 닮았다하여 이름 붙여졌고, 뿌리 약초인 호장근은 이뇨 작용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추운 계절에 영양분이 뿌리로 모여 지금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 이 시기에는 싹대가 말라서 찾으려면 온 산을 헤매야만 한다.
어렵게 호장근의 싹대를 찾았다고 해도 사방으로 뿌리가 뻗어나가 캐려면 오랜 시간과 여러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고 결국 4명의 사람이 숨 돌릴 틈도 없이 작업한 끝에 엄청난 크기의 호장근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경상북도 경산시에 있는 산으로 2명의 약초꾼이 나타나는데, 이들의 목표는 대물 백하수오를 찾는 것이다.
백하수오는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여성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장수 약재로 불리며 최근에 백하수오를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백하수오는 주로 양지바르고 경사가 심한 곳에 자라서 찾기 어려울 정도이며 백하수오를 찾더라도 뿌리가 약해서 채취하는데 온 신경을 쏟아야만 한다.
첩첩산중에서 자연이 준 보약으로 약초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약초꾼의 험난한 산행을 따라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