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세계테마기행>4부. 화산마을 다이어리, 인도네시아, 반둥 화산국 고산지대, 땅꾸반 쁘라후 트레킹, 도마스 분화구 유황 온천, 자바섬 순다족, 야자설탕, 발리 타바난 마을 랍스터와 전통배 주..

꿀이꿀이 2021. 6. 3. 16:20
반응형

<세계테마기행>

동남아 힐링 트립

2021.531~64

누구나 한 번은 가고 싶은 여행지 1위의 지친 일상을 달래줄 동남아로 힐링 트립을 떠난다.

베트남, 동화 속 마법이 일상처럼 펼쳐졌다.

캄보디아, 보통의 날에 스며있는 근사한 모험

동티모르, 동쪽 끝 외딴섬의 땅

인도네시아, 화산섬의 뜨거운 인생을 만나는 곳

말레이시아, 취향대로 떠 즐기는 바다.

지금 떠나고 싶은 핫한 여행지 동남아 힐링 트립을 떠나본다.

제4부. 화산마을 다이어리, 인도네시아

63일 오후 840

인도네시아는 불의 고리가 만들어 낸 17,00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이다. 화산이 품고 있는 삶과 뜨거운 풍경을 만나 본다.

반둥은 높은 화산군으로 둘러싸인 고원지대.

20세기 초 네덜란드인에 의해 개발되어 ‘자바의 파리’ 불리는 아름다운 시내를 스쿠터를 타고 관광하고, 그중 서부 자바 최고의 명소가 다 보인다는 마스짓라야 모스크에 올라 반둥 시내를 한눈에 감상하는 시간을 가진다. 재작년까지도 화산 폭발로 일어났다는 위험한 활화산. 땅꾸반 쁘라후 트레킹을 떠나 살아있는 불의 고리를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해보고,

 

 

1,400m에 위치한 도마스 분화구에서 유황 온천도 즐긴다. 화산 바로 아랫마을에 사는 사람들은 어떤 모습일지, 찌꼴레 마을에서 매일 아침 화산으로 출근한다는 주민들의 일상도 엿본다.

자바섬을 대표하는 순다족이 살고 있다는 자바섬. 순다족 학교를 방문해 귀여운 학생 데니와 친구들의 가파른 하굣길에 함께 하는데, 가는 길마다 동물원과 식물원이 된다! 숨이 턱 막히는 산속에 위치한 데니의 집에는 도시에서 고등학교에 다니는 형 아리가 동생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는데! 그 이유는 야자 수액 채취 방법을 가르쳐주기 위해서다. 형제의 특별한 가족 사랑이 담긴 야자 설탕을 맛본다.

마지막 여정은 인도양이 기다리고 있는 발리의 타바난 마을로 향해 발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늘 인기 만점이라는 랍스터를 잡기 위해 전통배 주풍을 타고 바다로 나서는데...

만만치 않은 파도와의 사투를 벌이며 낚시를 시작해보는데 물고기에, 게에,랍스터에 심지어는 상어까지 잡혀 올라오는데, 기분이 좋아진 어부 마데 씨의 집으로 향해 직접 잡은 랍스터로 수프도 맛보며 가슴까지 따뜻한 하루를 보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