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세계테마기행>3부. 중국 간쑤성 란저우 우육면, 용만천 2000년 전통 양가죽 뗏목장인의 떳목 만드는 과정, 음마대협곡, 황하석림, 간난 티베족 자치구, 간쑤성의 알프스 랑무스

꿀이꿀이 2021. 6. 16. 12:49
반응형

세계테마기행(EBS1)

스페셜 고원의 사계(5부작)

고원의 사계(2021614~618)

산지 지형의 하나로,

높은 곳에 위치하는 평원이라는 의미의 고원

고원은 전 세계적으로 아름답지만 험악한 자연환경과

오랜 시간 그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사람들의 빛나는 순간들을 마주할 수 있는 공간이다.

파미르고원과 아씨고원, 파란 하늘 아래 펼쳐진 봄의 정원,

이글이글 타오르는 여름 햇빛이 내리쬐는 고원 지대, 멕시코 중부

결실의 계절, 가을에 만나는 다양한 자연 생태계의 보고, 가하이고원

해가 떠오르는 겨울의 땅, 아나톨리아고원

그림 같은 사계의 풍경들이 펼쳐지는 고원으로 떠나본다!

3부. 가을의 전설, 중국 가하이고원

616일 오후 840

고원과 설산 등 다채로운 풍광들을 볼 수 있는 중국 간쑤성으로. 간쑤성의 성도 란저우에서 시작하는 여정. 란저우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별미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란저우 우육면! 란저우 시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란저우 우육면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다음 향한 곳은 용만촌. 2,000년의 전통을 간직한 양가죽뗏목 장인을 만나고 뗏목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본다. 양가죽 뗏목을 타고 강을 건너 도착한 곳은 음마대협곡. 이곳은 기암 괴석으로 이루어진 길이 4.5km의 협곡이자 간쑤성 최고 절경으로 향하는 시작점이고. 깍아지르는 협곡을 지나 하늘 높이 솟은 바위들이 숲을 이루고 있는 황하석림에 도착해, 오랜 세월 동안 지각 운동으로 만들어진 이곳의 풍광에 빠져본다.

간쑤성의 남쪽에 위치한 간난 티베트족 자치주는 티베트족의 전통문화가 잘 보존되어 있는 곳. 간쑤성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랑무스에서 종교와 하나 되어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을 엿볼 수 있다.

해발 약 3,400m의 가하이 고원은 유목민은 물론 다양한 동식물들의 터전이기도 한 곳이다. 이곳에서 가을걷이하는 사람들을 만나보고 고원의 청명한 가을 풍경을 온몸으로 느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