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울산 냉우동 달인 이경호 달인, 냉우동(붓카케우동) 비벼 먹는 면요리 정입면 위치, 로열젤리 27년 달인 이태연, 명품 로열젤리, 우동소스 12시간의 내공,
<생활의 달인>
울산 냉우동 달인
이경호 (남/34세)
요즘 울산에서 떠오르고 있는 SNS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냉우동(붓카케우동)은 국물없이 차가운 소스에 면을 비벼먹는 면요리로 우리가 알고 있는 우동하고는 차원이 다르다.
보편적인 우동면과는 다르게 달인이 직접 제면한 얇은 면에서도 느껴지는 탱탱한 식감이 얇은 면을 사용해 소스가 골고루 묻어 있어 맛이 더 일품이라고 한다.
소스를 만들기 위해 걸리는 시간을 최소 12시간 이상으로 엄청난 내공이 필요로하고 있는 달인의 냉우동의 비법 소스를 만나본다.
[정입면]
주소 : 울산 남구 찰등로 131 1층
전화번호 : 0507-1304-9520
영업시간 : 11:30~21:00
메뉴 : 정입우동 7500원
붓카케우동 7500원
비빔면 8000원
로열젤리 달인
이태연 (남/49세/경력 27년)
경북 청송의 한 양봉장에는 국내에서 가장 긴 동안 로열젤리를 채취하는 곳에서 달인을 만날 수 있다.
경력 27년의 이태연 달인은 봄 여름 사이에 보통 마무리되는 로열젤리 작업이지만, 달인의 로열젤리 작업은 11월 초까지 작업을 한다고 한다.
또한 남다른 손놀림으로 최고의 품질의 ‘명품 로열젤리’를 채취하는 달인은 고도의 숙련된 기술과 집중력을 가진 자만이 얻을 수 있다는 로얄젤리는 달인.
고도의 숙련된 기술과 집중력을 가진 자만이 얻을 수 있다는 로열젤리는 달인의 정성스러운 손길에 의해 어렵게 완성된다.
달인이 지닌 모든 노하우를 쏟아서 만들어낸 달인만의 최상급 로열젤리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