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381회>생강슈가누룽지 레시피, 봉지꽃게찜 레시피, 전라도의 특별한 ‘아는 맛’ 꽃게, 정민 자투리 재료 꽃게찜 >생강슈가누룽지
<알토란 381회>
전라도의 특별한 ‘아는 맛’ 꽃게
전 청와대 조리장 천상현 셰프의 양년게장과 차원이 다른 ‘즉석 꽃게무침’ 레시피를 선보인다.
요리연구가 정민의 주방 필수 용품 ‘봉지’로 꽃게찜을 만드는 이색 레시피가 공개된다.
‘전라도의 맛’ 특집으로 안방을 찾아가 첫 번째 소개하는 ‘꽃게’로 봄 바다의 꽃 제철 꽃게가 어떤 요리로 변신을 할지 기대를 걸어본다.
요리연구사 정민은 천상현 셰프가 요리를 하고남은 자투리 재료로 꽃게찜과 생강슈가누룽지를 만들어낸다.
꽃게찜은 주방에서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용품인 ‘봉지’로 간편하게 완성해내 감탄을 주었다.
생강슈가누룽지는 더덕솥밥 할 때 남은 누룽지와 생강 설탕물로 만든 것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간식거리라는 호평을 받았다.
[생강슈가누룽지]
재료 : 솥밥 후 남은 누룽지, 생강즙, 물, 설탕, 버터
만드는 법
1. 생강즙 1 : 물 1 : 설탕 2의 비율로 생강즙을 만들어준다.
2. 누룽지에 1번 생강 물을 적셔준다.
3. 누룽지의 생강 물을 한 번 짜내 준 후 버터를 둘러준 팬에 구워주면 완성된다.
[봉지꽃게찜]
재료 : 꽃게 3~4마리, 버터 1lg, 당근, 편의점 초당 옥수수, 통마늘, eov, 청양고추, 홍고추, 식용유, 라면스프3.5개, 카레기루 1개, 고춧가루 5개, 지퍼백
만드는 법
1. 찜기에 물, 소주, 생강을 넣어주고 끓여준 후 꽃게를 넣어 15분 정도 쪄준다.
(꽃게를 넣어즐 때 꽃게의 배가 위로 보이게 올려준다)
2. 냄비에 버터 600g으 넣어 끓여주고 숭덩숭덩 썰어준 당근과 대파, 으깬 마늘, 라면스프 3.5개, 고춧가루 5큰술, 카레가루 1큰술을 넣어 후추를 듬뿍 넣어 끓여준 후 식혀준다.
3. 잘 쪄준 꽃게는 먹기 좋게 손질해서 옥수수와 함께 지퍼백에 넣어주고 2번 소스를 부어준 후 맛이 배게 잘 흔들어주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