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류수영의 닭갈비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의 닭갈비
[닭갈비]
재료 : 닭정육 600g, 카레가루 1큰술, 고축가루 3큰술, 설탕 5큰술, 간장 5큰술, 식초 4큰술, 고추장 4큰술, 배 1캔, 참기름 1큰술, 소금 1작은술, 양배추 1/4통, 대파 1대, 고구마, 깻잎, 떡, 통깨, 식용유
닭갈비 만드는 법
0. 재료준비
1) 양배추의 심을 잘라내고, 큼직하게 썰어준다.
2) 대파는 씻어 어숫하게 썰어준다.
3) 고구마는 스틱 모양으로 새끼손가락보다 가늘게 썰어준다.
4) 깻잎은 반으로 잘라준 후 큼직하게 썰어준다.
5) 닭정육의 물기를 키친타월로 제거해준다.
6) 닭정육의 두꺼운 부분을 칼집을 한 번 넣어주고 뒤집어 껍질 부분에 포크 또는 파채칼을 이용하여 양념이 잘 베도록 2~3번 구멍을 내준다.
1. 밀폐용기에 카레가루 1큰술, 고축가루 3큰술, 설탕 5큰술, 간장 5큰술, 식초 4큰술, 고추장 4큰술, 배 1캔, 참기름 1큰술, 소금 1작은술을 넣어 골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2. 양념장에 손질해 준비해둔 닭정육을 한 장 씩 넣어 재워준다.(30분 이상 재워준다. 하루 이상 냉장보관 하면 더욱 깊은 맛이 난다.)
3. 미리 예열해둔 웍에 식용유 3바퀴 둘러주고 손질한 대파, 양배추, 고구마를 넣어 강불에서 볶아준다.
4. 볶아준 채소는 웍의 한쪽으로 몰아주고, 빈 공간에 양념장에 재워준 닭고기를 넣어 중불에서 볶아준다.
5. 양념장을 추가하며 중불에서 볶아준다.
6. 채소가 어느 정도 익으면 떡을 넣어주고 양념장을 더 추가해준다.
7. 떡이 어느 정도 익으면 썰어두었던 깻잎과 양념장을 넣어 중불에서 골고루 섞어준다.
(완성된 닭갈비는 콘치즈, 쌈채소 초고추장 마늘과 함께 곁들이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