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극한직업 660화>금괴 만드는 현장, 명품가방을 고치는 사람들 작업자, 명품도 고쳐쓰는 시대 명품가방과 보석, 재가공 작업자들, 명품 가방 신발 수선 위치
꿀이꿀이 2021. 7. 3. 14:29<극한직업 660화>
명품도 고쳐 쓰는 시대 명품 가방과 보석
2021년 7월 3일 토요일 밤 9시 5분 방송
요즘은 사람들은 손때가 묻고 낡은 물건을 고쳐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어머니의 오래된 금반지를 새롭게 재탄생 시키는 작업자들부터 낡은 명품 가방을 처음 샀던 그때처럼 감쪽같이 바꿔주는 사람들까지 지나간 추억을 새롭게 바꿔 이어주는 현장을 찾아간다.
철 지난 디자인의 보석에 생명을 불어넣는 현장과 반짝이는 금괴를 만드는 현장
의미 있는 맞춤 결혼 예물,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소중한 패물 등 유행이 지나거나 맞지 않아 잘 착용하지 않게 되는 것들을 가치 있는 귀금속들을 서랍 속에만 넣어두기에는 마음이 편치않다.
이런 사람들이 찾아가는 곳이 바로 보석 재가공 업체이다.
재가공 업체에서는 단순히 사이즈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반지 하나로 목걸이부터 팔찌까지 다양하게 바꿔주는 곳이라고 한다.
재가공 작업자들은 오래된 디자인과 보석들에 새 생명을 불어 넣어주고 있다.
이와 더불어 현 시세 값이 최고가를 찍고 있는 부의 상징인 금괴를 만드는 현장, 오래된 보석에 생명을 불어 넣고 있는 작업자들의 만나본다.
쓸 수 없을 것 같은 가방이 새 가방으로 환골탈퇴한다.
우리는 시간이 지나가도 추억이 담겨 있는 물건들을 버리기가 어렵다.

더군다나 큰마음 먹고 산 고가의 명품 가방은 더 그럴 것이다. 그런 소중한 명품 가방을 고쳐주는 작업자들이 있는데,
작업자들은 미세한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정교한 시술로 가방의 작은 부분을 염색한다고 한다. 오래되고 빛바랜 가방을 처음 산 것처럼 그 당시의 물건으로 돌려주는 작업자는 그동안의 노하우로 익힌 경력자의 기술이기에 가능할 수 있다.

끈기와 인내를 통해 명품 가방을 고치는 사람들을 만나보는 시간을 갖는다.
[리페어청담]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 843
전화번호 : 02-3448-9909
수선 : 명품 신발 수선, 명품 가방수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