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평창> 삼방산 용천수 송어요리, 송어3대 양식장 위치산더덕삼겹살구이와 산 더덕 산양삼 샐러드, 계숙표 표고버섯더덕새우찜, 대관령 목장, 트랙터 마차, 평창강 패들보..
꿀이꿀이 2021. 7. 5. 17:48<신계숙의 맛터사이클 평창편>
하늘과 바람과 별의 노래
2021년 7월 5일 월요일 방송
평창, 평균 해발고도 700m, 푸르른 하늘과 저 너머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 밤이 되면 쏟아지는 은하수를 감상 할 수 있다.
여름이 막 시작된 평창에서는 각종 먹거리들로 넘쳐나는데, 깊은 산에서 자란 산 더덕과 평창 사람들의 소울 푸드인 메밀요리. 삼방산 용천수에서 자란 싱싱한 송어 요리까지 평창 자연이 주는 음식과 풍경들은 선물 같다.
무더운 여름, 똑같은 일상에서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평창으로 떠나보자
강원도 평창은 하염없이 쏟아지는 눈과 동계올림픽으로 유명해졌고, 겨울보다 더 특별한 여름의 평창을 만나러 계숙과 함께 떠나본다.
심산유곡이라 불리는 평창은 높은 산과 골짜기도 깊다.
아버지에 이어 2대째 심마니를 하고 있다는 청년 농부와 같이 산 더덕 캐기에 나서고 직접 캔 산 더덕으로 만든 산 더덕 삼겹살구이와 산 더덕 산양삼 샐러드, 계숙 표 표고버섯더덕새우찜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새로운 더덕 요리들의 향연이 펼쳐지게 된다.
끝없이 펼쳐져 있는 광활한 들판과 하늘을 볼 수 있는 대관령 목장은 염소, 소, 양, 말 다양한 동물들의 먹이 주기 체험까지 가능한 곳에서 손 큰 계숙은 동물들에게 인기 만점이고 동물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체험을 마치고 트랙터 마차를 탄 후 목장 정상까지 올라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에 감탄한다.
평창의 또 다른 볼거리는 맑고 시원한 강, 평창 토박이 사장님의 구수한 사투리와 평창강 패들보드 체험을 한다. 흐르는 물에 온몸을 맡긴 채 패들보드를 타며 새로운 기분을 느끼는 계숙이다.
평창은 송어로 유명한데, 맑고 시원한 용천수로 키어낸 송어는 전국 최초의 송어양식장에 가 본 계숙은 할아버지에 이어 3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는 딸을 만나 첫 송어 잡이에 도전하는데...
맨손으로 잡는 송어 잡이에 지친 몸에는 싱싱한 송어 한 상이 차려진다.
싱싱한 송어회와 송어요리를 맛보며 평창의 특별한 자연이 선사하는 송어의 매력을 느껴본다.
[원복송어양식장]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송어길 56
전화번호 : 033-333-5151
혼자 자연을 느끼고 싶고,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평창으로 오라. 시간이 느리게 흘러가는 것 같은 전나무 향이 가득한 전나무숲길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자연과 하나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산책길이다.
평창의 대표음식 중에 빠질 수 없는 봉평에 가면 꼭 먹어야하는 메밀요리이다.
20년 넘게 메밀을 연구한 메밀 장인이 만든 메밀국수를 맛보고, 100% 메밀로 만든 메밀면과 대관령 한우로 만든 육회 고명을 올린 메밀 비빔국수의 새로운 맛의 메밀국수를 맛보며 장인과의 따뜻한 시간을 보낸다.
평창의 밤은 낮 보다 아름답다. 해발 1,200m 청옥산 정상에 펼쳐진 육백마지기는 최근 차박의 성지로 불리고 있으며 밤이 되면 불빛은 사라지고 밤하늘을 수놓은 별들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우연히 캠핑카를 끌고 차박을 하러 온 한 청년을 만나 밤하늘의 반짝이는 별들을 구경하며 또 한 번 평창 자연의 매력에 빠져본다.
자연이 주는 특별한 풍경과 맛있는 음식을 느끼고 즐길 수 있고 오직 여름에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평창으로 떠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