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화탐사대> 두 래퍼의 진실게임, 쿼카더랩의 성범죄자 고발 영상, 쿼카더랩과 우버데프의 진실게임, 두 래퍼의 불법 촬영 의혹
꿀이꿀이 2021. 8. 21. 17:35<실화탐사대>
두 래퍼의 진실게임
2021년 8월 21일
두 레퍼의 불법 촬영물 여부를 두고 있는 진실공방은 래퍼들에게는 정상에 오를 기회나 다름없는 기회나 다름없는 힙합 경연 프로그램은 올해도 어김없이 수많은 힙합 팬들의 관심을 뜨겁게 받고 있다.
그런 중 이 프로그램에 남들과는 다른 이유로 지원한 사람이 있으니 그는 뮤직비디오 감독 겸 래퍼인 ‘쿼카더랩’으로 그의 지원 영상에는 래퍼를 성범죄자라고 고발하는 충격적인 내용이 담겨져 있었다.
‘쿼카더랩’이 지목한 래퍼는 누구일까?
이 사건의 시작은 2020년 6월 뮤직비디오 촬영 장소였던 제주도의 한 리조트에서 일어난 사건이다.
뮤직비디오를 함께 촬영했던 ‘쿼카더랩’과 ‘우버데프’는 촬영 후 장비를 정리하던 쿼카더랩은 뜻밖의 장소인 파우더룸에서 소형 카메라를 발견하게 됐다.
소형 카메라에 담겨 있는 영상은 뮤직비디오에 참여했던 여성의 모습이 찍혀있었던 것이다. 이를 확인한 쿼카더랩이 우버데프를 범죄자로 고발하게 된 것이다.
범죄자로 지목된 우버데프를 만나 당시 상황을 들어보기로 하는데, 우버데프는 당시 카메라가 켜진 줄 모르고 그 자리에 놨고 쿼카더랩가 말도 안 되는 얘기를 하고 있다고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었다.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 있었지만 다른 기억을 가진 두 사람은 엇갈리는 이들의 진술을 확인하기 위해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장소를 찾아가 사건 당시 동선부터 소형 카메라가 발견되었다는 그 순간까지 현장검증을 실시했다.
1년이 지나 찾은 현장을 본이들은 어떤 기억을 가지고 있을까?
두 사람의 뮤직비디오 촬영 원본과 쿼카더랩이 불법 촬영물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영상을 분석하는 도중 또 다른 사실을 발견하게 됐다.
잡힐 듯 잡히지 않는 그날의 진실 두 래퍼의 불법 촬영 의혹을 취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