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붕 없는 식탁> 여수밥상 갈치야, 광주 병풍도 왕새우 구판장을 가다.
2MC가 진행하는 지붕 없는 식탁에서는 오늘 첫 번째 맛 집 장소는 밤바다가 생각나는 곳 바로 여수. 맛의 고장 여수에 있는 ‘여수밥상 갈치야’다. 30년 전통의 맛 집으로 여수에서는 유명한 곳이라 한다.
나무 화덕에서 명태머리 , 무, 양파 등등을 넣고 진하게 무려12시간을 끓인 이 집만의 육수 비법이 있는 곳이다. 정성이 가득한 밥상을 생각하는 MC들은 먹기도 전에 벌써 입에서 군침이 돈다.
사장님의 손을 잡고 식당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겉보기와는 식당 실내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꼭 레스토랑처럼 보여 진다.
이어서 지붕 없는 곳인 여수 바다가 보이는 탁 트인 뒷 뜰을 보고 또 한 번 그 분위기에 감탄한다.
메인 요리와 함께 나오는 기본 밑반찬의 종류(오이김치, 배추 나물, 갓김치, 숙주나물, 메추리알, 꼬막무침, 간장게장 김)도 정말 다양하고 맛깔스럽다. 기본 반찬만으로도 밥 한 공기 근방 먹어 치운다.
메인요리는 갈치구이와 갈치조림으로 식사를 하는데,
다음은 갈치조림은 여러 토막의 갈치와 대파 양파 그리고 무까지 잘 어우려져있는 맛있는 갈치조림이 완성되는데, 무를 한 입 하는 순간 맛있다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
국물은 후추 맛이 강하고, 달짝지근한 양념 갈치조림에 밥을 비벼먹으니 정말 맛있었다. 전 개인적으로 후추 들어가서 맘에 들었다.
갈치구이는 1인분에 3토막이 나오고 소금간이 되어 있어서 간이 정말 딱 맞았다. 고기 살도 많고 비린내도 없고 담백하고 맛있는 맛!!!
다음으로 여수에서만 잡힌다는 서대를 이용해 만든 서대 회 무침도 이 집에서 맛있기로 소문이 난 음식이다.
<여수밥상 갈치야>
상 호 : 여수밥상 갈치야
주 소 : 전남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378
대표전화 : 061-644-9636
영업시간 ; 평일 07:00~19:30
주말 07:00~20:00
<메뉴>
갈치조림 15.000
갈치구이 15.000
서대 회 15.000
이어 광주로 출발해 새우 전문점을 찾아가는데 직접 양식한 새우를 회, 구이, 통구이 등 다양한 요리가 있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광주 흑석동 병풍왕새우직판장에서 왕새우 소금구이, 새우머리 튀김, 새우라면, 새우볶음밥 등 새우 요리 집으로 완성 맞춤이다.
싱싱하게 살아 있는 새우를 굵은 소근을 깔고 그 위에 새우를 올려서 구우면 시간이 얼마 지나면 새우 색깔이 변하게 되는데 그때 조심히 까서 먹으면서 새우머리는 제거해 다른 용도, 튀김에 이용할 거라 잘 발라 놓으면 가져가셔서 맛있는 튀김새우를 가져다주신다.
새우머리튀김은 대하구이 옆에 키친 타올을 깔고 새우반, 새우머리버터반 반반 세트처럼 보인다.
새우머리튀김의 팁이 하나 있는데 너무 머리쪽 가까이 자르지 말고 살을 좀 붙여서 자르면 더욱 나중에 먹을 때 더 맛있게 드실 수 있다
. 다 드시고 나면 새우라면이랑 새우 볶음밥을 추가해 드시면 새우의 향을 더 느낄 수 있다.
<광주 병풍도 왕새우직판장>
상 호 : 병풍도왕새우직판장
주 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풍영로 101 번안길 7-3
전화번호: 062-954-9978
영업시간: 오후 14:00~25:00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