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방송 오늘 저녁>

국수왕 들깨 칼제비

 

서울 강북구 국수왕을 찾아 떠나, 가을에 먹으면 맛있다는 특별한 칼국수가 있다하니 그 정체는 바로 고소함과 톡톡톡 터지는 쫄깃한 맛의 들깨 칼제비이다.

 

 

흔히 알고 있는 까슬까슬 먹기 힘든 들깨칼국수라 생각하면 큰 오산이고, 크리미하면서 독보적인 고소함으로 전국 식개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그 맛의 첫 번째 비밀은 가을 수확 철을 맞아 더 진하고 고소한 들깨’. 매일 아침 방앗간에서 갓 도정한 신선한 들깨만을 사용하고 있다는 국수왕이 있다.

 

 

 

[엘림들깨수제비칼국수]

주소 : 서울 강북구 삼각산로 67

전화번호 : 02-996-2583

영업시간 : 11:30~21:30

메뉴 : 칼제비 - 8,000원

        수육 - 10,000원

        만두 - 5,000원

 

 

다른 집의 들깨 칼국수보다 껍질을 더욱 많이 깎아낸 독보적인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자랑하고 있다.

수제 들깻가루에 국수만의 특별한 육수로 맛을 내 매콤한 고추씨 육수에 특급 비법 재료를 넣어 묵직하지만 깔끔하고 칼칼한 맛을 살려주는 것은 기본이고, 들깨의 고소함을 살리기 위해 간을 함초 소금으로 최소한만 하는 것이 이 집 칼국수의 포인트란다.

 

 

이렇게 만들어진 특제 육수에 들깻가루를 넣어 푹 끓여주면 고소함이 일품인 들깨 칼제비 국물이 완성된다. 특제 육수와 함께 탱글탱글 면발과 수제비도 아주 특별하다고 하는데...

 

 

면발의 비법은 반죽을 할 때 국수만의 비밀무기인 톳과 함초를 넣어 반죽해주는 것이 면발의 비법이라고, 톳과 함초를 넣게 되면 풍미와 찰기가 높아지고 풋내는 없어진다.

 

 

들깨 육수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특제 면이 탄생되고 국물이면 국물, 면발이면 면발, 정성과 내공의 완벽한 맛을 내주는 들깨 칼제비를 시키면 보리밥 가마솥 수육을 덤으로 주는 푸짐한 인심까지 더해진다.

 

 

맛도 2, 감동도 2배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마성의 들깨칼제비 맛을 느껴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