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축탐구 집>용인 20년 된 목조 주택 리모델링, 햇살 가득한 세 식구의 집, 리모델링 어디까지 가능할까, 이국적인 목조주택 박공지붕 아래 흰색 사이딩,
꿀이꿀이 2021. 11. 16. 20:32<건축탐구 집>
리모델링 어디까지 가능할까?
리모델링을 통하여 세월 속에 가려져 있던 집을 새롭게 새 단장한 이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20년 된 목조 주택 리모델링, 햇살 가득한 세 식구의 집
경기도 용인의 20년 된 목조 주택을 리모델링을 하여 환한 햇살과 풍경을 집 안 곳곳에 스며들도록 새 단장한 세 식구의 집이다.
또한 온 가족이 캠핑을 온 것과 같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고 한다.
함께여서 행복하고 함께하는 추억이 쌓여가는 세 식구의 집은 과연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경기도 용인의 한 주택단지에는 미국 영화 속에서나 봤을 법한 이국적인 목조주택이 자리하고 있다.
이 집은 정겨운 박공지붕 아래 흰색 사이딩을 덧대 단아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세 살배기 딸 이든이를 키우며 부부가 함께 살고 있다.
이 주택은 30대 젊은 부부가 이 집에 오기 전에 경제적으로 무리가 되지 않으면서도 출퇴근 시간이 30분 미만인 거리에 도시가스가 들어오는 집을 찾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발품을 팔아 지금의 집을 만나게 되었단다.

이들 부부의 집은 20년 된 낡은 목조 주택이지만 리모델링을 통하여 세 식구가 그리던 집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부부는 20년 전 스타일로 설계된 집을 리모델링을 통하여 요즘 생활에 맞추어 모던한 집으로 바꾸며 환한 햇살과 풍경을 집 안 곳곳에 스며들어 있었다.


이것 뿐 만이니라, 온 가족이 캠핑 온 것처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하게 되었고, 신축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온 식구가 꿈에 그리던 집으로 리모델링 할 수 있었던 비밀은 무엇이었는지 건축탐구에서 탐구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