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방송 오늘 저녁 수유시장 오빠만두 도넛>DJ 오빠(서현석)의 만두와 도넛 '오빠가만든한끼만두', 허루 300개 만두 판매, 만두피 하나 8g,
꿀이꿀이 2021. 12. 20. 16:55<생방송 오늘 저녁>
DJ 오빠의 만두와 도넛
서울 강북구 수유시장에서 시장을 들썩이게 만드는 오빠가 있다.
수유시장에서 만두와 도넛을 파는 오빠 서현석 씨는 전 가게를 차리기 전에 20년 세월 동안 DJ로 활동했다고 하는데...
그의 아내 조우리(33세) 씨와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기면서 DJ 일은 불규칙하여 다른 장사를 하기로 마음먹고, 지난 6년 동안 만두를 빚으며 굳은살까지 박혀가며 열심히 일하고 있는 중이다.
서현석 씨는 힘들어도 가적들을 생각하며 견딜 수 있었다고, 그의 이런 노력 덕분에 사람들은 점점 가게로 몰려들어 만두 3000개를 매일 완판하는 가게가 되었다.
만두 뿐 아니라 다른 간식들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이곳에 만두를 먹은 사람들이 꼭 하는 한마디가 있었으니, “여기 만두 많이 먹어도 속이 편하고 담백하다” 만두피를 하나하나 직접 만든다는 현석 씨는 만두피 하나에 8g이 넘지 않는 게 만두의 포인트라고 한다.
만두의 작은 반죽을 얇게 늘려 만두피를 만든다고 한다.
만두소는 고기와 채소 등만을 섞어 만들고 있고, 당면과 두부를 넣지 않아서 더부룩하지 하지 않고 속이 편안하다고 찾는 사람달이 많은 것이다.
이 보다 만두 가게를 더욱 성장시친 비밀이 있었는데, 그 비결은 바로 다양한 간식 메뉴에 있었단다.
간식 메뉴로 찐빵, 꽈배기, 찹쌀 도넛 까지 만두를 사고 남은 잔돈으로 꼭 다른 간식을 추가해서 사가고 있으니 간식 또한 이 가게의 효자 메뉴인 셈이다.
이제는 간시 메뉴를 잊지 못해 찾아오는 손님들까지 있으니 나름의 수단이 통한 것이다.
DJ오빠는 뭐든지 빚기만 하면 완판이라는 서현석 씨와 가족을 만난다.
[오빠가만든한끼만두]
주소 : 서울 강북구 도봉로 71길 17
전화번호 : 02-3791-8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