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방송 오늘 저녁>

3대째 이어온 뼈대 있는 맛

 

요즘 핫한 맛집 성지로 떠오르는 서촌에서 고기왕을 찾아간 곳은 특별한 메뉴로 인기가 상승중인데, 그 주인공을 찾아 나선 곳은 20일 동안 숙성을 거치며 깊은 맛을 자랑하고 있는 통뼈 삼겹실과 화끈한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는 빨간 맛의 주인공 매운 직화뼈 구이를 찾아 나선 오늘의 고기왕이다.

 

 

통뼈 삼겹살은 두툼한 고기에 큼직한 뼈가 붙어 있는 통뼈로 15일동안 드라이에이징 숙성을 거친 뒤고 나서 5일 동안 에이징 숙성을 더해 육향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고기며 육즙은 풍부하게 만드는 것이 이 가게 삼겹살 맛의 비밀이란다.

 

이곳에서는 통뼈 삼겹살과 함께 인기 메뉴인 매운 직화 뼈 구이는 퍽퍽한 등뼈를 대신하여 목뼈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이 가게 의 첫 번째 비결이며, 각종 한약재와 향신료를 넣어 푹 삶아내어 잡내도 잡고, 부드러운 맛까지 더해지는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뼈탄집]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1길 13

전화번호 : 0507-1360-9966

영업시간 : 13:00~01:00

 

여기에 매운 직화 뼈 구이 맛의 핵심을 더해주는데, 바로 양념장에 있다고 하는데, 석쇠불고기 가게를 운영하시던 외할머니에게 양념장 만드는 법을 전수받았다. 사장님은 3대째 이어오고 있는 가문의 비법을 그대로 전수받아 사용하는데 무청장아찌와 매실액으로 양념장을 만드는 게 비법이라 한다.

 

 

무청장아찌의 신원한 맛과 매실액의 깊은 맛의 더해져 개운하고 깔끔한 맛을 내고 있다는데...

3대째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가문의 손맛과 대를 이어오고 있는 정성 드린 통뼈 삼겹살과 매운 직화 뼈 구이를 만나러 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