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에 이런 일이>아파트에서 향냄새가, 층간소음갈등, 미스터리 냄새의 정체 와류, 아래층에서 올라오는 냄새, 화장품 변질 용기 안에서 나는 악취
꿀이꿀이 2021. 12. 21. 21:54<세상에 이런 일이>
아파트에서 향냄새가
2021년 12월 21일 화요일
서울 동대문구 한 아파트에서 층간 갈등으로 이어진 미스테리한 냄새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아파트 관리사무실에 걸려온 전화는 칼부림 나기 직전의 심각한 층간 소음 갈등이 벌여져 도움이 필요하다는 다급한 전화 한 통이었다.


아파트 윗집은 아랫집에서 올라오는 맴새 때문에 너무 괴롭다는 입장인데, 집안 곳곳에서 매일 아무 때나 나는 독특한 향냄새 때문에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운 정도라는데...
윗집은 3년째 나는 냄새를 참다못해 냄새를 멈춰달라는 신호로 발을 쿵쿵 구르기 시작하였지만 정작 아랫집은 냄새가 날만 한 물건도 없고 행동도 하지 않았으니 층간 소음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이었다.

먼저 냄새가 아랫집에서 올라오는 것이 정말 맞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급선문데, 윗집과 아랫집에 각각 관찰카메라 설치 후 냄새가 나기만을 기다리고 있는데, 윗집에서 냄새를 포착한 그때 아랫집에 내려가 카메라에 찍힌 장면을 확인해보았지만 냄새를 피우는 어떤 행동을 찾아볼 수 없었고 냄새도다.


주민들 사이에 오해는 풀렸지만 윗집을 괴롭히는 냄새는 끊이지 않고 있었는데, 냄새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 실내 환경 전문가를 모셔 집의 구석구석을 살펴보기로 했다.


평소에도 냄새가 많이 난다는 천장과 벽 쪽에서는 반응하지 않던 기계가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반응이 나타나는데, 윗집에서 나던 정체 모를 냄새의 정체는 과연 무엇이었는지 순간포착이 따라가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