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활의 달인 >

소금 빵 6대 성지

김은지 달인

경기도 광주에서 전국 빵순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이 있어 소개한다.

가게 문을 열기도 전에 많은 사람들이 빵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다는데...

 

 

빵의 짭조름한 소금과 부드러운 버터의 환상적인 조화와 함께 버터향이 가득한 빵 위에 소금을 올려 먹으면 감칠맛을 더해진다고 하는 빵 집 가게이다.

 

 

이 가게 의 소금 빵의 맛은 소금과 버터만으로 만드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달인은 오랜 연구를 해온 덕분에 독특한 비법까지 더해져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는 소금 빵의 맛에 하 반하면 그 맛을 잊을 수가 없다고 한다.

 

 

[소담고방]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오포동 문형산안길 1번길 28

전화번호 : 031-717-6777

 

바케트 빵 겉부분의 딱딱함의 대신해 소금빵으로 만들기 시작했고, 소금빵의 탕종법과 저온발효로 쫄깃쫄깃하고 탄력이 강하게 느껴진다. 소금빵과 구황작물 빵은 손님이 원하는 메시지와 그림 함께 넣어 수제 케이크 만들고있다. 

 

 

이 가게의 소금 빵은 하루에 한정된 수량만을 판매하고 있어 조금만 늦게 가더라도 소금 빵 맛을 볼 수 없을 때가 많단다.

소금 빵의 담백하면서도 중독성이 강한 맛의 비법이 무엇일지...

달인만의 비법으로 만들어지는 소금 빵의 맛을 생활의 달이에서 소개한다.

 

 

속독 최강 달인 1부

2022년 새해를 맞아 생활의 달인배 특별한 경기가 펼쳐진다.

전국 각지에서 속독을 꽤나 한다는 학생들 중 자타 공인하는 초등학생 4인방이 함께 모였다.

 

 

초등학생들은 성인들도 힘들다는 빠른 속도로 책 한 권을 읽어내는 뛰어난 집중력은 기본이고, 상상을 초월하는 놀라운 능력들을 선보여준다.

나이는 어리비만 가능성은 무한대로 우리나라를 놀라 게 만드는 특별한 속독의 달인들을 만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