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알토란 375회>

‘아이 캔 두잇, 설선물 1호 식재료 캔 특집 밥상 대전’

 

프로 먹방 유민상은 설 명절 선물로 받은 통조림과 참치캔을 남기지 않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단다.

그래서 알토란에 찾아와 레시피 맛집이라는 알토란 표 맞춤 음식을 먹으러 왔다. 남은 을 더 맛있게 싹 완캔하고 싶다.

 

 

유민상을 위해 알토란 세프들이 특별히 양도 두 배, 맛도 두 배 유민상 맞춤 밥상을 준비한다.

국민 필수품이 되 은 어느 가정마다 하나씩을 꼭 있을 캔으로 펼쳐지는 전통밥상과 뜨는 밥상의 대결이 펼쳐진다.

 

 

이보은 요리연구가의 <전통밥상>

맛과 건강까지 사로잡을 이보은 연구가가 알려주는 전통밥상 황금레시피를 전한다고 하는데,

밥 세 공기도 뚝딱 해치울 수 있는 맛, 2022년 최고의 밥도둑 <참치깡장배추쌈>과 햄과 제철 나물무침의 건강한 맛을 찾아 만든 <햄세발나물무침>의 레시피를 알려준다.

 

 

[햄세발나물무침]

 

재료 : 통조림햄 1, 세발나물 250g, 송송 썬 쪽파 5큰술, 홍고추 1, 다진마늘 0.5큰술, 들기름 1큰술, 깻가루 2큰술, 통후추 1꼬집

 

만드는 법

 

1. 햄을 사방 1.5큰술 크기로 썰어주고 끓은 물에 3분 정도 데쳐준 후 얼음물에 담아 열기를 없애준다.

 

2. 세발나물을 찬물에 여러 번 헹궈주고 물기를 털어준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3. 송송 썬 쪽파 5큰술, 홍고추 1, 다진마늘 0.5큰술을 준비해준다.

 

4. 볼에 햄 세발나물, 쪽파, 송송 썬 홍고추를 담아준다.

 

5. 4에 다진마늘 0.5큰술, 들기름 1큰술, 깻가루 2큰술을 넣어 버무려준다.

 

6. 후추를 뿌려 완성해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