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편스토랑>

차예련, 볏짚 훈연 장칼국수 도전

 

빨간맛을 주제로 한 39번째 메뉴 개발 결과가 공개되는네 이번 대결에서는 편셰프에 첫 도전장을 내민 차예린의 한식 고수의 면모를 보여주면 차장금이라는 별명까지 얻게 되었다.

차예린은 빨간 맛의 최종 메뉴를 선보이고, 차예린은 첫 도던에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주목을 받기도 한다.

 

 

차예린은 남편 주상욱이 추천하는 여러 빨간 맛메뉴들 중에 어떤 것을 최종 메뉴로 할지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된다.

남편 주상욱은 편스토랑출연부터 메뉴 선정까지 함께 고민해가며 차예린의 가장 든든한 응원군으로 활약하고, 남편과의 상의 끝에 차예린은 하나의 메뉴를 선택하며 망설임 없이 육수를 끓이고 채소들을 손질한다.

손질을 마치고 정체불명의 커다란 박스를 꺼내 박스 안 물건의 정체는 바로 볏짚으로 뜻밖의 등장에 볏짚이 장칼국수에 들어가라고 하며 모두 의아함을 감추지 못하였다.

 

 

[볏짚 훈연 장칼국수]

 

재료 : 애호박 1, 소금 약간, 청양고추 1/2, 홍고추 1/2, 구운 김가루 약간(조미 안 된 것), 통깨 약간

 

볏짚 훈연 구기 재료 : 볏짚, 샤브샤브 소고기 100g, 맛간장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장칼국수 재료 : 1L, 멸치육수팩 2, 맑은 곰탕 육수 500ml, 겆노 다시마 약 10조각, 고추장 1큰술, 된장 1큰술, 청양고춧가루 2큰술, 감자 1, 양파 1, 칼국수면 1, 참기름 약간

 

만드는 법

 

0. 재료준비

 

1) 애호박은 2~3등분한 후 껍질만 돌돌 깎아 얇게 채 썰어주고 소금을 살짝 뿌려 볶아준다.

2) 편 썬 감자는 먹기 좋은 크기로 깍뚝썰기하고, 양파는 두껍게 채 썰어준다.

3)청양고추, 홍고추는 고명용으로 송송 썰어준다.

4) 김은 고명용으로 얇고 길게 잘라준다.

5) 칼국수면은 면에 있는 밀가루를 살살 털어내 준베해준다.

 

[장칼국수]

 

1. 냄비에 물 1L를 넣어준 후 멸치육수 팩, 다시마 조각을 넣어 육수를 끓여준다.

 

2. 물이 끓어올라 색이 변하기 시작하면 다시마, 멸치육수 팩을건져두고 고추장 1큰술, 된장 1큰술을 풀어 넣어준다.

 

3. 장이 풀어지며 육수가 끓어오르면 썰어 두었던 감자, 양파, 곰탕 육수 500ml를 넣어주고 팔팔 끓여준다.

 

4. 3에 청양고춧가루 2큰술을 추가하여 넣어주고 살짝 끓여주다가 가루를 털어낸 칼국수 면을 넣어끓여준다.

(칼국수면은 꼭 가루를 털어 사용한다.)

 

[볏짚 훈연 구이]

 

5. 고기 100g 기준으로 맛간장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넣어 밑간을 해주고 팬에 살짝 구워준다.

 

6. 구워준 고기를 스테인리스 그릇에 담아 준비해준다.

 

7. 프라이팬 가장자리에 볏짚을 담아주고 고기를 담아준 스테인레스 그릇을 가운데 올려준다.

 

8. 토치를 사용하여 볏짚을 태워주고 볏짚에 불이 붙어 연기가 피어오르면 프라이팬 뚜껀능 닫아주고 10분 정도 훈연해준다.

(프라이팬 뚜껑을 닫을 때 슬라이스 하듯이 옆에서 밀어서 덮어주면 연기를 가둘 수 있다)

 

9. 그릇에 장칼국수를 담아준다.

 

10. 장칼국수 위에 고명으로 주니해둔 애호박, 훈연 고기를 나열하듯이 올려준다.

 

11. 썰어두었던 김, 고추를 올려주고 통깨를 뿌려주 후 참기름을 둘러주면 완성된다.

 

볏짚을 활용해서 어떤 메뉴를 만들려고 하는지 볏짚을 어떻게 요리에 활용하려는 것인지 식구들 모두가 궁금증이 집중되며 차예린이선택한 방법을 훈연이었다.

앞선 방송에서 녹차 티백을 활용하여 닭꼬치를 훈연해 놀라움을 자아냈고, ‘훈연금손으로 차예린은 더 스케일을 키워 볏짚으로 집에서 훈연을 선보인다.

 

 

“내가 햇벼를 주문할 줄이야.”라고 해 뿌듯하며 차예린은 이내 볏짚으로 얇게 손질한 양념 소고기에 훈연의 불 맛을 입혔다.

 

또 다른 차예린은 자신만의 비법으로 얼큰하고 칼칼한 구수한 장칼국수를 만들었는데, 그리고 그 위에 볏짚 훈연의 향을 입힌 양념 소고기 구이를 얹는다.

차예린의 빨간 맛의 역대급적인 메뉴가 탄생한다.

 

 

편스토랑의 붐은 “너무 먹고 싶다.”라고 하며 급기야 상상 먹방까지 하여 웃음을 주었고, 차예린의 볏짚 훈연 칼국수는 레이먼킴 셰프에게 “첫 출연인데 내공이 대단하다.”라는 극찬을 이끈 것으로 더욱 기대가 된다.

첫 도전부터 우승 후보에 등극한 찐 실력자 차장금 차예린은 집에서 볏짚으로 훈연해 완성한 메뉴 볏짚 훈연 장칼국수는 어떤 맛일지, 편셰프의 첫 도전에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