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의 달인>프랑스 디저트 달인, 을지로 막국수달인, 햄 소시지 공장 쌍둥이 자매, 명문대 출신 종이봉투 달인 송주석, 전통 프랑스 인생 케이크, 비스퀴 시트 식감 케이크
꿀이꿀이 2022. 4. 18. 21:14<생활의 달인>
프랑스 디저트 달인
달인 줄리앙 파바리오(남/42세/경력 25년)
잠든 미각마저 깨운다는 디저트의 향연으로 혀에 닿는 순간 녹아내린다는 초콜릿과 바삭거리는 비스퀴 시트의 식감은 상상 그 이상이라고 하고 있는데...
달인의 전통 프랑스 제과 레시피와 달인만의 노하우를 더하여 극상의 케이크를 만들고 있는 달인이다.
달인의 디저트를 알기 전과 알지 못할 때와 나뉠 수 있다는 인생 케이크는 호평이 자자하다고.
그 놀라운 맛의 비밀을 달인을 찾아간다.
[빵에갸또 베이커리]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두물로 39번길 25 1층
전화번호 : 031-528-6424
햄 소시지 공장 쌍둥이 자매
달인 쌍둥이 자매의 김밥을 소개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고 있는 음식인 김밥의 메인 재료인 김밥 햄을 만드는 곳으로 달인 자매가 일하고 있는 곳이다.
돼지고기를 네모난 성형의 틀에 넣고 익히면 기계처럼 빠르게 햄을 빼내고 있고 또한 겉에 붙은 얇은 셀로판지를 벗기고 포장하는 속도도 타의 추종을 받고 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20살의 어린 나이에 이 일을 시작하여 공장의 최고참으로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고 하는 자매이다.
그녀들의 놀라운 손놀림을 볼 수 있다.
을지로 막국수 달인
서울 방산시장 인근 상인들에게 오랜 시간 동안 유명한 막국수 노포이다.
막국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죽기 전에 꼭 한 번 먹어봐야 할 숨은 가게라고 하고 있다.
어느 동네에서나 흔히 맛 볼 수 있는 메뉴이지만 달인의 막국수는 그 중에서 특별함을 자랑하고 있는 막국수라고 한다.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양념장에 비벼 먹는 비빔 막국수
시원하고 구수한 육수에 말아 먹는 물막국수를 동시에 먹을 수 있다는 달인만의 막국수를 만날 수 있다.
중독성이 강하여 한 번도 먹어 보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막국수라고 하는데...
지금까지 시장 근처에 꼭꼭 숨겨져 있어 눈에 띄지 않았던 인생 막국수를 최초 공개되는 춘천면옥 막국수를 만날 수 있다.
[춘천면옥]
주소 : 서울 중구 동호로 37번길 33-17
전화번호 ; 02-2285-1244
명문대 출신 종이봉투 달인
송주석(남/59세)
방학동에 위치한 곳으로 종이봉투 제작 공장으로 평범해 보이는 종이가 달인의 손을 거치기만 하면 무거운 무게도 거뜬히 견뎌내는 튼튼한 종이봉투로 재탄생한다고 한다.
달인은 박자에 맞춰 손과 발을 동시에 움직이며 펀칭하는 실력은 누구도 따라오기 힘든 속도이란다.
종이봉투 접기 노하우를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게 전수하며 일자리 창출도 기여하고 있는 달인이다.
연대 법대를 졸업하고 독일 유학까지 다녀왔다는 엘리트로 각박한 현대사회 속에서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해 누구보다 하루를 분주하게 보내고 있는 달인의 특별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